“고가품 쇼핑 비중 70%로 구매력 높아”
5월 말 외국인 관광객 1만명 모객 예정

지난 7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중국 인센티브 단체관광객 4000여명이 방문했다.

[사진제공=롯데면세점]

롯데면세점에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최대 규모의 중국 단체관광객(유커)이 방문했다.


8일 롯데면세점에 따르면 전날 크루즈를 타고 입국한 유커 4000명이 서울 명동 본점을 방문해 쇼핑했다.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4000명 이상 중국 인센티브 단체 관광객의 한국 방문은 이번이 처음이다.


롯데면세점 명동 본점을 방문한 단체 관광객은 대만계 화장품 기업 크리티나(Chlitina) 임직원들로, 포상 휴가를 받아 중국 상하이에서 전세 크루즈 ‘스펙트럼오브더씨호’를 타고 7일 오전 인천항을 통해 입국했다.


2019년 건조된 이 크루즈는 승객 약 5600명, 승무원 약 1500명 등 모두 7000여명을 태울 수 있는 초대형 선박이다.

롯데면세점 쇼핑 코스를 비롯해 경희궁, 북촌한옥마을, 재래시장 등 수도권과 인천의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본 후 당일 저녁 출국했다.


인센티브 단체는 7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단독 입점해 면세쇼핑 일정을 즐겼다.

구매 데이터 분석결과 럭셔리 부티크와 시계·보석 등 고가 상품 구매 비중이 약 70%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어 수입 화장품과 식품 카테고리가 인기를 끌었다.


롯데면세점은 고객 연령대가 평균 3040세대로 비교적 젊고, 포상휴가로 크루즈 여행을 떠난 단체 특성상 구매력이 높았던 것으로 분석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인천관광공사와 협업해 5월 25일 열리는 ‘제2회 1883 인천맥강파티’를 준비 중이다.

이를 통해 중국, 대만, 홍콩 등 10개 국가의 외국인 관광객 1만여명을 한국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팬데믹 이후 유커 회복 속도가 더뎠던 상황에서 4000여명 규모의 대규모 단체를 맞이해 뜻깊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여행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확보하는 등 고객맞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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