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 참여

KBW 2024 연사 리스트 <팩트블록>
비탈릭 부테린, 아서 헤이즈 등 블록체인 및 웹3 업계 유명인사 250여 명이 오는 9월 한국 투자자들을 만난다.


팩트블록(대표 전선익)은 9월 1일 개최될 예정인 ‘코리아 블록체인 위크(KBW) 2024’에 비탈릭 부테린 이더리움 공동창업자(온라인), 아서 헤이즈 말스트롬(MaelStrom) 최고투자책임자 등이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지난 1월 미국 비트코인 현물 상장지수펀드(ETF) 출시 이후 전통 금융기관들이 가상자산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 비트코인의 네 번째 반감기와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 등 주목할 만한 시장 동향으로 이번 행사에 대한 업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KBW의 메인 컨퍼런스 ‘IMPACT’에서는 인공지능(AI), 디파이(탈중앙금융, DeFi), 부동산실물연계자산(RWA)과 웹2에서 웹3로의 전환을 포함한 새로운 기술 및 시장 동향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펼쳐질 예정이다.


먼저 이더리움 공동창업자로 국내에 잘 알려진 비탈릭 부테린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키노트 스피커로 나선다.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 비트멕스(BitMEX)의 공동창업자이자 말스트롬(MaelStrom)의 최고투자책임자인 아서 헤이즈, 아비트럼(Arbitrum)을 만든 오프체인랩스(Offchain Labs) 공동창업자 에드 펠튼, 미국 가상자산 수탁 업체 비트고(BitGO)의 마이크 벨쉬, 앱토스(Aptos) 최고경영자 모 샤이크, 체인링크 랩스(Chainlink) 공동창업자 세르게이 나자로프, 미국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캐롤라인 팸 위원도 연이어 행사장을 찾아 인사이트를 나눈다.


또한 레이어1 블록체인 ‘수이’를 개발한 미스틴랩스(Mysten Labs)의 공동창업자 에반 청(Evan Cheng), 애니모카 브랜드 공동창업자 얏 시우 등 블록체인과 웹3 분야의 선두주자들이 연사로 참여해 다양한 배경과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새로운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 무닙 알리 스택스 공동창업자 △ 알렉산더 라르센 로닌 네트워크 공동창업자 △ 일라이 벤 새슨 스타크웨어 공동창업자 △키온 혼 모나드 랩스 대표 등도 스피커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전선익 팩트블록 대표는 “웹3의 최전선에서 산업을 이끄는 세계 최고 수준의 연사들이 참여하는 만큼 블록체인 산업의 최신 동향을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깊게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라며 “전통 금융기관 및 웹2 기업들도 함께하는 컨퍼런스로 업계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시각과 견해가 논의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김서준 해시드 대표는 “한국은 대중 확산에 필요한 애플리케이션과 콘텐츠 분야에 재능 있는 개발자들이 많아 전 세계적으로 러브콜을 받고 있는 시장”이라며 “KBW2024를 통해 글로벌 블록체인 시장에서 주목받는 트렌드와 한국 및 아시아 시장에 대한 기회를 보여줄 수 있는 연사들을 초청해 통찰력과 네트워크 형성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팩트블록이 설립 및 주최하고 블록체인 벤처캐피털(VC) 해시드가 공동 주최하는 KBW는 올해로 7회째를 맞는다.

세계적인 블록체인 및 웹3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혁신을 집중 조명하는 KBW 메인행사 ‘IMPACT’는 9월 3~4일 서울 워커힐에서 개최된다.

이와 함께 다양한 메인 이벤트와 사이드 이벤트가 9월 1일부터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