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동의 지정학적 위기가 고조되고 인플레이션 우려가 커지면서 12일(현지시간) 뉴욕증시 3대 주요지수가 1% 안팎으로 하락했습니다. 국제 금 시세는 장중 온스당 2,400달러선을 돌파하며 사상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국제 유가 역시 중동발 우려에 상승했습니다. S&P 500 지수의 낙폭은 지난 1월 31일(-1.6%) 이후 2개월여 만에 가장 컸습니다. 이란의 이스라엘 보복 공격이 임박했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중동 지역의 긴장이 다시 고조된 영향을 받았습니다. 국내외 주요 이슈와 함께 주목할 종목<일발장전>을 통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습니다.

8시 5분<일방장전>코너에서는 김영민, 김준호 MBN골드 매니저와 함께 오늘장 주요 이슈를 살펴보고, 각 출연자들이 관심 있게 보는 종목을 분석합니다. 8시 40분<김동섭의 선물>에서는 선물 시장 개장을 통해 오늘 증시 흐름에 대한 힌트를 얻습니다. 8시 47분<정철진의 작전>에서는 투자전략에 대한 새로운 뷰를 제시합니다. 9시 30분<공시로 보는 주가>에서는 전자공시를 통해 기업의 가치와 주가 방향을 분석합니다.

매일경제TV<일발장전>은 월~금요일 아침 오전 8시부터 9시 50분까지 생방송으로 방송되며, 매일경제TV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