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연결 기준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4634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8% 증가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같은 기간 매출은 4조3064억원으로 0.4% 늘었습니다.
SK텔레콤 측은 "올해 2분기 주요 사업에서 성장을 지속했고, 특히 클라우드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별로는 엔터프라이즈 사업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2% 증가한 4071억원을 기록하며 급성장했습니다.
이 중 데이터센터 사업은 신규 데이터센터의 가동률 상승과 분당 2센터 오픈에 따라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습니다.
클라우드 사업은 2분기 게임, 금융 등에서의 수주를 기반으로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0% 이상 성장했습니다.
AI 서비스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장 확대에 따라 회사는 추가적인 성장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사업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 증가한 3865억원을 기록했습니다.
SK텔레콤은 글로벌 UAM 기체 제조사
조비 에비에이션에 1억 달러를 투자해 약 2%의 지분을 확보하고,
조비 기체 국내 독점 사용권을 확보했습니다.
또 UAM 분야 연구개발과 국내 UAM 생태계 조성을 위한 사업에도 협력을 약속하는 등 UAM 사업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이프랜드'는 2분기 기준 전체 MAU의 30%를 해외에서 유치하며 글로벌 시장에 안착하고 있습니다.
지난 5월 선보인 메타버스 SNS 기능 '이프홈'은 7월 말 기준 누적 40만개 이상 개설됐습니다.
'T우주'는 '유튜브 프리미엄' 등과의 제휴를 기반으로 2분기 월간 실사용자 200만 이상을 기록했습니다.
2분기 말 기준
SK텔레콤은 5G 가입자 수 1467만명을 기록하고 SK브로드밴드는 유료방송 가입자 수 946만명, 초고속 인터넷 가입자 수 681만명을 확보했습니다.
SK텔레콤은 지난달 약 30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고, 약 20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00억원은 자사주 소각 발표일 기준 총 발행 주식수의 약 2%에 해당합니다.
이와 함께 2023년 2분기 배당금을 주당 830원으로 확정하며 꾸준히 분기 배당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은 기업가치 및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다양한 방안의 주주환원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앞으로도 선진화된 주주환원 정책을 통해 E
SG 경영을 시행할 예정입니다.
김진원
SK텔레콤 CFO는 "SKT는 견고한 실적을 바탕으로 협력과 자강을 병행해 글로벌 AI 시장의 주도권을 확보하고 AI 컴퍼니로 도약 할 것"이라며 "AI 컴퍼니로의 도약이 기업과 주주가치 극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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