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이 지난 29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플로깅 캠페인 '깨비증권 체인지 아워 라이프(Change Our Life)-해운대'를 진행했다고 오늘(31일) 밝혔습니다.

이는 KB증권 ESG경영의 일환으로, 해변의 환경을 지키기 위해 기획된 사회공헌사업입니다.

이번 해운대 플로깅 캠페인의 테마는 'MZ세대와 함께하는 환경보호 캠페인'으로, 친환경 콘텐츠 청년기업 '부티플'과 부산 지역 MZ세대 플로깅·러닝 크루 그리고 KB증권의 20~30대 젊은 직원 등 총 120여명이 참여했습니다.

KB증권은 해운대 해수욕장에 파라솔·튜브를 비치해 피서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생분해봉투'를 배포해 제로웨이스트 캠페인도 함께 진행했습니다.

행사 기간 동안 KB증권은 폐플라스틱을 활용한 친환경 현수막을 사용하고, 구급차를 배치하기도 했습니다.

KB증권 박정림·김성현 대표이사는 "앞으로도 KB증권은 모두가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환경보호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KB증권은 플로깅 캠페인뿐만 아니라 식재·자원순환을 테마로 하는 친환경 사업들을 진행하며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9월 난지캠핑장에 7천300여 그루의 나무를 심는 'KB증권 그린성장로드 사업'을 진행했고, 올해 6월에는 올해 폐기 예정인 PC와 모니터 약 300여대를 기부하는 등 자원순환 사업을 시행했습니다.

[ 진현진 기자 / 2jin@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