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이 스포츠를 중계하듯 즐기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유튜브 구독자 128만 명을 달성했다고 오늘(2일) 밝혔습니다.
치열해지는 증권업계 투자컨텐츠 경쟁에서 기존의 정적인 투자 컨텐츠형태를 탈피하는 전략을 취했다는 것이 사측의 설명입니다.
그 중에서도 매달 진행되는 키움영웅전 투자고수들의 포트폴리오를 중계하는 '키움영웅전 중계'는 두명의 캐스터가 생중계를 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습니다.
역동적인 중계 영향으로 키움영웅전 중계는 채널 구독자 평균보다 20%가량 높은 남성 시청자들이 시청하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숏폼 영상을 통해 보여주는 '미국주식 실적 인포그래픽'이나 '포모의 HTS로그인' 등은 타컨텐츠들보다 2030세대 시청률이 5~10%가량 더 높게 나타났습니다.
안석훈
키움증권 투자컨텐츠팀 부장은 "잘 아는 투자전문가가 나오는 것이 중요한게 아니라 시청자들이 투자를 잘 알게 하는게 중요하다"며, "투자 초심자부터 투자전문가까지 아우를 수 있는 컨텐츠 대한민국 대표 투자정보플랫폼을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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