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하는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
CSI) 조사에서 이동전화서비스 부문 26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이는 N
CSI가 국내에 도입된 1998년 이후 26년간 단 한 해도 빠짐없이 1위를 차지한 것으로, 26년 연속 1위는 국내 전체 산업군 통틀어 SKT가 유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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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I는 매년 기업의 상품·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로,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가 공동 개발해 세계 각국에서 널리 활용되고 있습니다.
SK텔레콤과 함께 SK브로드밴드는 지난 2011년 이후 13년 연속으로 IPTV와 초고속인터넷 2개 부문에서 고객만족도 조사 1위에 선정됐습니다.
음악 플랫폼 플로(FLO)도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는 음원서비스 영역에서 3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에 올랐습니다.
SK텔레콤은 고객 만족도 제고를 최우선 가치로 두고 상품·서비스 개발 과정에서 고객의 경험과 의견이 서비스에 반영되도록 노력해 왔다고 강조했습니다.
대표이사와 주요 서비스 총괄 임원 등이 매월 고객 만족도 저해 요인을 찾는 '고객가치혁신 회의', 상담 시간을 줄이는 '누구 AI' 등이 대표적인 서비스입니다.
네트워크 관리 측면에서는 코로나 이후 급감했다가 최근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는 지역 축제 등 인구밀집 지역에서의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초점을 맞춰 네트워크 사전 예방 점검 및 중요 설비 이중화 구성을 강화해 나가고 있습니다.
SK텔레콤은 고객 만족도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핵심 서비스인 요금제에서도 고객 이용 패턴과 연령대 특성을 고려해 고객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요금 상품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홍승태 SKT 고객가치혁신담당은 "이번 국가고객만족도 26년 연속 1위 달성으로 SKT의 서비스가 고객으로부터 변함없는 신뢰를 받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서비스 혁신과 고객만족도 제고 활동을 통해 고객에게 더 큰 가치와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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