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는 2023년 1분기 영업이익이 3천305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9.5% 증가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매출은 2조2804억원으로 23.6% 늘었습니다.
네이버는 "영업이익은 서버 등 인프라 자산의 상각연수 기간을 국내 및 글로벌 추세와 실질 사용 연한에 더 부합하도록 변경한 절감 효과를 봤다"고 설명했습니다.
사업 부문별 매출은 서치플랫폼 8천518억원·커머스 6천59억원·핀테크 3천182억원·콘텐츠 4천113억원·클라우드 932억원입니다.
서치플랫폼은 전년 동기 대비 0.2% 증가했습니다.
디스플
레이 광고는 지난해 올림픽·대선에 따른 기저 효과 등으로 전년 동기 대비 13.1% 감소했지만, 검색 광고가 경기 둔화에도 성장했습니다.
커머스는 포시마크의 편입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45.5% 올랐습니다.
1분기 네이버 커머스의 전체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7% 성장한 11조6천억원입니다.
포시마크는 기존 2024년 목표였던 에비타(이자·세금·감가상각 전 순이익) 흑자 전환을 조기에 달성했습니다.
핀테크는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했습니다.
1분기 네이버페이 결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2% 늘어난 13조4천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콘텐츠는 전년 동기 대비 94.0%나 성장했습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최근 인공지능(AI)의 상용화 사례들이 급속도로 출시되는 등 패러다임이 획기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네이버 역시 '하이퍼클로바X'를 서비스 전반에 적용해 사용자 경험을 한 차원 높이고자 한다"며 "일본에서 연내 라인웍스와 같은 생산성 도구에 하이퍼클로바X를 접목한 서비스를 공개하는 등 글로벌 기업용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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