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5일 (금)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56회에서는 ㈜마그피아, 퍼뷸러스, 핫마마, 모모그룹을 만나봤습니다.
이번 주 극찬기업은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스마트 기기의 발달로 간단한 장난감에는 금방 흥미를 잃는 아이들의 취향에 부합하며 교육적으로도 뛰어난 장난감을 개발한 ㈜마그피아를 소개합니다.
기업은 자석으로 새로운 놀이 문화를 만드는 회사로 다양한 모양의 자석 교구를 개발해 화제입니다.
특히 이들의 특징은 PVC와 철지를 하나로 얇게 만드는 것으로 접착제가 아닌 자석으로 이뤄진 교구는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체 공장도 설립하여 젝접 제품을 제작하고 생산하며 질 좋은 품질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창의력을 키우는 자석 교구를 제공하는 이들의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일상 속 꾸준히 발생 되는 폐자원은 부메랑처럼 우리에게 돌아와 심각한 환경 오염을 유발합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기업은 퍼뷸러스로 다양한 산업에서 발생한 폐기물을 여유 자원으로 돌려 업사이클 소재와 제품으로 재탄생시키고 있습니다.
그물, 플라스틱, 폐비닐 등 다양한 폐자원을 이용해 새로운 제품을 만드는 이들은 폐자원에 대한 접근성을 낮추고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했으며 이를 통해 영상 콘텐츠도 하나의 업사이클 소재라는 것을 알리기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핫마마는 조미료 없이 흑돼지와 로컬푸드만을 이용한 육가공 과정을 거쳐 소시지를 만드는 기업으로 표고버섯, 시금치 등 제주도 내의 로컬 야채 만을 사용해 다양한 소시지를 제조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들은 잠봉을 주 품목으로 생산하고 있는데 잠봉을 위한 뒷다리 손질 중 생기는 부산물을 버리지 않고 아이디어를 내, 밀키트로 사람들에게 제품을 제공합니다.
가공 식품은 몸에 좋지 않다는 상식을 뒤집기 위해 투명한 재료를 사용해 정직한 식품 문화를 만들어 가는 기업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반려동물 1천500만 시대, 하루의 시작과 마침 때 늘 내 곁을 지켜주는 또 하나의 가족 반려동물 극찬기업 마지막 이야기에서는 반려동물의 건강을 생각해 특별한 헬스케어 기술을 개발한 모모그룹을 소개합니다.
이들은 바닥에 눌어붙지 않는 고양이 모래와 동물은 물론 사람도 먹을 수 있게 꼼꼼한 검수 과정을 거쳐 개발한 반려동물 와인을 개발했습니다.
반려동물 행복에 뜻을 가진 이들이 모여 건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봅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각종 산업에서 중심축을 이루는 기업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