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가 연결 기준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593억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0.7%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오늘(2일) 공시했습니다.
매출은 6천798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8.5% 증가했으며, 순이익은 304억원으로 18.1% 줄었습니다.
음료 부문 매출은 4천230억 원으로 8.5%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390억 원으로 18.7% 상승했습니다.
특히 '제로' 제품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1분기 탄산 제품 매출은 14.6% 증가했습니다.
생수 카테고리 매출은 1.1% 늘었고, 에너지음료 매출은 38.5% 증가했습니다.
주류 부문 매출은 7% 증가해 2천77억 원을 기록했고, 영업이익은 18.9% 감소한 175억 원을 기록했습니다.
사측은 '처음처럼 새로'가 인기를 끌며 소주 카테고리 매출이 26.9% 늘었고, '별빛청하'를 포함한 청주 카테고리 매출이 24.5% 증가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반면 맥주와 와인 매출은 각각 19.4%, 15.5% 감소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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