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이 지난 12일 기획재정부가 발표한 2022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우수 기관으로 선정됐다고 오늘(14일) 밝혔습니다.

기획재정부는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따라 매년 공공기관 서비스 이용자의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고 있으며, 올해는 총 25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조사가 이뤄졌습니다.

이번 조사에서 신보는 91.8점을 받아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고등급을 달성했습니다.

신보는 ▲자체 고객만족도 조사 ▲이용고객 심층 인터뷰 ▲ 고객자문단·온라인 고객패널 등 고객만족도 품질 향상을 위한 다양한 소통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또한 급변하고 있는 금융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챗봇 시스템·모바일 전자고지 도입 ▲카카오톡을 활용한 원터치 서류 제출 ▲비대면 전자약정 확대 등 수요자 중심의 디지털·플랫폼 시스템을 구축해나가고 있습니다.

신보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정책 금융기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손효정 기자 / son.hyojeo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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