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카드가 유니온페이 인터내셔날과 함께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를 출시했다고 오늘(13일) 밝혔습니다.

트래블로그는 해외여행 특화 서비스 플랫폼으로, 지난해 7월 출시된 이후 가입자 75만 명·환전액 1천800억 원을 돌파했습니다.

하나머니 앱과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만 있으면 ▲8종 통화 환전 시 환율 우대 100% ▲해외 이용 수수료 무료 ▲해외ATM 인출 수수료 무료 등 해외여행 관련 다양한 혜택을 제공합니다.

이번에 출시된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는 중국을 여행할 때 현지 결제 편의성을 크게 개선한 것이 특징입니다.

최근 중국이 코로나19 사태로 중단했던 외국인 관광비자 발급을 3년 만에 전면 재개하면서, 중국 여행 수요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는 상황에 맞게 신상품을 출시한 겁니다.

하나카드는 '유니온페이 트래블로그' 체크카드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합니다.

오는 5월 31일까지 해당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후 해외 온·오프라인에서 1만 원 이상 결제하면 2천 하나머니를 적립해줍니다.

이호성 하나카드 대표이사는 "하반기 이후 중국 여행에 대한 잠재 수요가 가시화될 것으로 예측했다"며 "이번 유니온페이와의 협력을 통해 중국 내 한국 여행객 결제 서비스 기능을 강화했다"고 설명했습니다.

[ 손효정 기자 / son.hyojeong@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