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대표이사 황현순)은 영웅문S#을 통해 공개한 '키움영웅전' 이번달 정규전부터는 참가자 프로필 보유종목에 인공지능(AI) 종목 정보가 추가된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키움영웅전'은 게이미피케이션 (Gamification : 지식을 전달하고 마케팅에 게임의 매커니즘을 적용하는 콘텐츠)이 접목된 상시실전투자대회로 참가자들의 수익률 순위와 참가자 프로필을 통해 보유종목과 체결정보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신설되는 인공지능(AI) 종목정보는 로보마켓 제휴서비스인 로보스탁, 뉴지스탁, 라씨매매신호, 파워맵이 제공합니다.
10개년도 주가와 재무 데이터를 분석해 선정한 '종합순위', 모멘텀과 펀더멘탈 점수에 따라 날씨 형태로 제공되는 단기/중기 '투자의견', 전 종목 대상으로 발생되는 매수/매도 시그널인 '매매신호', 기관/외국인 실시간 수급인 '수급분석' 등 4가지 정보로 구성되며 영웅전 참가 고객이라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키움영웅전에서 제공하는 수익률 상위 고수들의 보유종목과 AI분석정보를 통해 새로운 투자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로보마켓 서비스를 활용해 다양한 투자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키움증권 로보마켓 서비스는 인공지능과 투자전문가를 기반으로한 종목추천 서비스로 총 23개의 서비스로 구성됐습니다.
한편, 키움영웅전 3월 정규전 최고 수익률은 국내 1억리그 415%, 1백리그 738% 등을 기록했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