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가 2030년 글로벌 시장에서 430만 대 판매, 전기차 160만 대를 비롯한 친환경차 238만대를 판매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또 전동화 중심의 중장기 사업 전략을 보다 강화하고, 매출 160조, 영업이익 16조, 영업이익률 10%로 재무 목표도 끌어올렸습니다.
기아는 오늘(5일)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2023 CEO 인베스터 데이'를 열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주주와 애널리스트 등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의 전환을 위한 중장기 사업 전략, 재무 목표 등을 공개했습니다.
기아는 2030년 글로벌 시장에 올해 목표치 320만 대 대비 34.4% 증가한 430만 대를 판매하고 친환경차 판매 비중을 55%(238만 대)까지 끌어올려 선도적인 전동화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방침입니다.
기아는 중장기 전기차 판매 목표로 2026년 100만 5천 대, 2030년 160만대를 제시했습니다.
이는 지난해 밝힌 목표치 대비 각각 약 20만 대(25%), 40만 대(33%) 끌어올린 것입니다.
아울러
기아는 올해 상반기 전기차 플래그십 모델 EV9을 비롯해 2027년까지 총 15종의 전기차 풀라인업을 구축할 계획으로, 전기차 모델의 수도 지난해 밝힌 계획에서 1개 차종을 추가했습니다.
기아는 지난 3년간 이어온 브랜드력 제고와 사업체질 및 수익구조 강화를 지속해 중장기 재무실적도 기존 계획 대비 더욱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2030년 매출액은 2022년 실적 대비 약 84% 증가한 160조 원, 영업이익은 122% 증가한 16조 원, 영업이익률은 1.6%포인트 오른 10% 달성을 목표로 내놨습니다.
이를 위해 올해부터 2027년까지 향후 5년간 약 32조 원을 투자할 예정이며, 특히 미래사업 투자 비중을 45%까지 확대할 계획입니다.
송호성
기아 사장은 "기업 비전인 '지속 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고객 중심의 가치 창출을 위한 혁신 비즈니스 모델 실행 체계를 구축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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