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대표 정홍근)이 구독형 멤버십 '티웨이플러스'를 출시했습니다.
티웨이플러스는 여러 번 탑승해서 실적을 쌓아야 하는 일반적인 항공사 마일리지나 포인트 제도와 다르게 구독 즉시 모든 혜택을 사용할 수 있는 고객 중심의 멤버십입니다.
티웨이플러스는 제공 혜택과 고객별 여행 성향에 따라 4가지 상품이 출시됐습니다.
상품은 ▲ 가성비가 중요한 여행객을 위한 '라이트' ▲ 합리적 소비를 지향하는 여행객을 위한 '베이직' ▲ 편안한 여행을 원하는 여행객을 위한 '프리미엄' ▲장거리 여행을 즐기는 프로 여행객을 위한 '프리미엄 플러스' 등입니다.
구독료는 라이트 2만9000원~프리미엄 플러스 29만9000원까지이며, 상품별로 사용할 수 있는 노선과 제공하는 혜택의 범위가 구분됩니다.
만 19세 이상
티웨이항공 홈페이지 회원이면 구독할 수 있으며 구독 기간은 라이트 180일, 이 외 상품은 365일입니다.
상품 구독시 선택사항으로 동반 1인을 추가하면 멤버십 회원과 함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동반인은 미리 등록하지 않고 매번 여행할 때마다 다른 동반인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1인 추가금은 구독료보다 저렴하게 책정돼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여행을 즐기는 고객은 동반인과 함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기본 혜택으로 모든 멤버십 회원에게 구독료의 최대 97%를 항공권 예매 전용 결제수단인 티웨이-e카드로 적립해주며 사전 좌석 구매 무료, 국내선 및 국제선 항공권 할인 쿠폰, 얼리버드 프로모션 우선 참여 기회 등 혜택도 제공합니다.
상품에 따라 부가서비스 할인 쿠폰, 반려동물(t’pet) 운송요금 할인, 온라인 여정 변경 수수료 면제 혜택 등도 제공합니다.
티웨이항공은 티웨이플러스 출시를 기념해 3월 31일까지 구독 시 유효기간 30일을 추가로 지급하며, 5월 31일까지 추천인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입니다.
티웨이항공 측은 "국내 항공사 최초로 선보이는
티웨이항공의 독자적인 서비스 모델로 현재 특허 출원을 마친 상태"라고 설명했습니다.
또 "멤버십 전용으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충성고객을 확보하고 차별화된 회원 관리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 이명진 기자 / pridehot@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