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권 거래 플랫폼 아이피샵이K-디아스포라 세계연대와 솔루션 공급을 위한 협약을 하였다고 밝혔습니다.

‘K-디아스포라’는 전 세계에 흩어져 사는 재외동포 청소년들에게 한민족의 정체성을 찾아주고, 세계를 이끌어갈 수 있는 글로벌 인재로 육성하기 위해 시작된 프로젝트입니다.

아이피샵은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에 음악을 들으면 돈을 버는 ‘MPS 솔루션’을 공급하여 기부 플랫폼에 L2D (Listen to Earn) 서비스를 구축 지원할 예정이며, 이용자는 온라인 상에서 음악을 듣고 발생하는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과 나누는 새로운 기부 형태가 구축됩니다. 또한 이를 통한 아이피샵 플랫폼에 K-디아스포라 세계 연대의 500만 회원에게 아이피샵을 노출 시켜 신규 회원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해 나갈 예정입니다.

MPS 솔루션은 플랫폼을 가진 모든 비즈니스 모델에 음원플레이어를 간단히 추가하여, 이용자가 음원을 재생할 때저작권 수익을 공유 받을 수 있는 신개념 솔루션입니다

효성 아이피샵 대표는 “이번 K-디아스포라 세계연대와의 협약을 통해 기부 플랫폼에 이용자들의 유입을 이끌어 기부금의 총량을 키울 것”이며, “이를 통해 상생의 가치를 실현함은 물론, MPS 솔루션의 실효성과 확장성이 입증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김종철 기자 / kimjc@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