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에 UP가전을 결합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앞세워 미국 빌트인 시장 공략을 강화합니다.

LG전자는 현지시간 2월 2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KBIS(The Kitchen&Bath Industry Show) 2023'에 1천22m2 규모의 부스를 꾸리고 다양한 라인업의 'ThinQ UP(씽큐 업)' 제품을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KBIS는 주방·욕실 관련 최신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어 매년 인테리어 전문가, 주방 디자이너, 건축가 등 전 세계 빌트인 가전 고객들이 찾는 전시회입니다.

ThinQ UP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UP가전의 해외 브랜드입니다.

LG전자는 LG 씽큐(LG ThinQ)를 단순한 연결과 제어 수준을 넘어, 업그레이드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는 만능 스마트홈 플랫폼으로 진화시키고 있습니다.

관람객은 LG 씽큐 앱을 통해 빌트인 냉장고 내부 조명 밝기 조절을 세분화 하는 등 구매 후에도 업그레이드로 새로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는 UP가전 콘텐츠를 빌트인 가전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UP가전이 적용된 48인치 빌트인 프렌치도어 냉장고를 1분기 내 미국 시장에 출시하고 제품군을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이 제품은 상단에 냉장칸을 배치하고 하단의 냉동칸을 4 개의 서랍으로 구성해 6 개 도어를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지난해 KBIS 2022의 주방 부문 최고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번에 UP가전으로 선보입니다.

부스에서는 LG 씽큐 앱을 활용해 제품을 최적의 상태로 관리하는 '씽큐 케어(ThinQ Care)' 서비스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제품 작동상태를 분석하고 예상되는 고장이나 위험을 씽큐 앱을 통해 고객에게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LG전자는 더 나은 삶을 위해 고객에 맞춰 지속적으로 진화한다는 의미의 'Life on the UP'이라는 주제로 부스를 꾸몄습니다.

LG전자는 이번 전시에서 도어 외부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개인 맞춤형 빌트인 가전을 선보입니다.

LG전자 북미지역대표 윤태봉 부사장은 "초프리미엄 빌트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차원이 다른 가치에 UP가전의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더해 글로벌 빌트인 시장 공략을 한층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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