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설 선물 트렌드/ 연합뉴스
올해 설 선물 트렌드가 중간 지대 없이 프리미엄 아니면 가성비 추구로 소비 성향이 양극화됐다고 위메프가 분석했습니다.

위메프는 이달 1~13일 '2023 설프라이즈' 기획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1만 원 이상 5만 원 미만 선물이 전체의 69%를 차지했다고 오늘(19일) 밝혔습니다.

10만 원 이상 프리미엄 선물 세트도 지난해 설 기획전 대비 29% 올랐습니다.

반면 중간 가격대인 5만~10만 원대가 지지부진한 셈입니다.

이는 경기 침체 영향으로 가성비 선물이 인기를 한편 엔데믹 이후 첫 설날인 만큼 고가 선물 판매도 인기 있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 민수정 인턴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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