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선물하기/ 11번가 제공
11번가가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설 선물로 메이크업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오늘(18일) 밝혔습니다.

11번가 선물하기 서비스에서 이달 3∼16일 메이크업 카테고리 거래액은 지난해 1월 12∼25일보다 111% 증가했습니다.

베이스 메이크업 카테고리 선물하기 거래액은 같은 기간 232% 늘었습니다.

쿠션팩트(612%), 메이크업 베이스(137%)가 상승세를 이끌었고 아이섀도(79%)와 립스틱(66%)도 판매가 늘었습니다.

11번가는 "지난 2년간(2021년∼지난해)은 스킨케어와 마스크가 인기를 끌었던 반면 올해는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로 메이크업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 김주리 인턴기자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