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교육 브랜드 멋쟁이사자처럼(대표 이두희, 이하 '멋사')이 내일(13일) '스타트업 스테이션'을 선보입니다.

'스타트업 스테이션'은 창업 시작 전 필수적이고 기초적인 지식 교육을 목표로, 이전 '스타트업 스쿨'에서 강화된 개념입니다.

국내 유일 국비지원 창업 교육 플랫폼으로 총 12주간(2/20~5/16) 전일제 오프라인 교육으로 진행되며, (주)미래에셋벤처투자와 함께 하는 '현직 VC 교육', '멘토 피드백' 등 초기 창업자들의 투자프로세스 특강이 이번 과정에 포함됐습니다.

'스타트업 스테이션'은 오는 18일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하며, 이날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 서울청년창업사관학교의 2023년 정부지원사업에 대한 설명도 병행될 방침입니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7일까지이며, 지원 대상은 고용노동부에서 발급하는 국민내일배움카드 소지자 혹은 발급 가능 인원입니다.

수료생들에게는 이후에는 'IR 피치덱 작성 클래스' '초기 창업자 인문학 북클럽' '창업 서비스 발표&네트워킹 행사' 등의 지원과 혜택이 제공될 예정입니다.

나성영 멋사 COO는 "창업 및 성장 의지를 가진 이들이 한데 모여 오래도록 나아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며 "초기 창업자들이 동료들과 함께 도전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조문경 기자 / sally3923@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