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올해 들어 처음으로 이용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카카오톡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오늘(11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로 카카오톡 내에서 친구나 채팅방, 채널 등을 검색할 때 사용하는 카톡 검색에 '톡 메시지 통합 검색'과 '쇼핑 검색' 기능이 추가됐습니다.

톡 메시지 통합 검색을 활용하면 기존에 채팅방 내에서만 메시지를 검색할 수 있었던 것과 달리 모든 채팅방에서 해당 메시지를 검색할 수 있게 됩니다.

쇼핑 검색은 기존에 카카오톡 선물하기, 카카오메이커스, 카카오프렌즈 등 각 서비스에서 확인할 수 있던 커머스 상품들을 한 번에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또한 지난해 5월부터 카카오톡에 적용된 '예약 메시지' 기능의 사용성이 향상됐습니다.

기존에는 예약 메시지에 죠르디 아이콘이 표시돼 사용에 제약이 있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아이콘이 사라져 기존 메시지와 동일하게 예약 메시지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최신 버전 카카오톡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업데이트 시점부터 발송되는 모든 예약 메시지에 적용됩니다.

이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는 실험실을 통해 iOS 이용자 대상 말풍선 번역 지원 기능 제공 등 다양한 신규 기능과 개선 작업이 포함됐습니다.

카카오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용자 니즈를 만족시키고 서비스 안정성과 편의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업데이트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손효정 기자 / son.hyojeong@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