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CJ대한통운과 '맞손'…"온라인 사업자 물류 경쟁력 강화"

카페24가 CJ대한통운과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 대상 풀필먼트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8일) 밝혔습니다.

풀필먼트는 온라인 주문부터 물품 포장, 배송, 반품, 재고 관리 등을 총괄하는 통합 물류 관리를 의미합니다.

이번 협약은 고품질 풀필먼트 서비스로 온라인 사업자의 물류 어려움을 해소하고 매출을 늘리기 위해 체결됐습니다.

양사는 구체적으로 ▲온라인 사업자 대상 '도착일 보장' 배송 서비스 제공 ▲카페24 사업자용 풀필먼트 센터·배송 서비스 구축 ▲국제특송 물류 노선 최적화 ▲IT 시스템 연동 기반 물류 서비스 고도화 등을 협력할 계획입니다.

특히 이번 협약으로 내년 1월부터 온라인 사업자는 '도착일 보장'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도착일 보장' 배송 서비스는 고객에게 구매 상품의 정확한 도착일을 알려주고, 그에 맞춰 배송하는 방식입니다.

이는 상품 주문량·재고 등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물류 서비스로, 카페24 플랫폼 이용자는 클릭만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페24는 "온라인 사업자가 대규모 물류 투자 없이도 손쉽게 차별화된 배송 경쟁력 확보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페24는 고도화된 풀필먼트 서비스 제공으로 온라인 사업자 성장을 지원하고, CJ대한통운은 풀필먼트 서비스 고객 저변을 확대하겠다는 목표입니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양사의 새로운 협력은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주목도 높은 비즈니스 창출로 이어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손효정 기자 / son.hyojeong@mktv.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