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식생활 확산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데이 캠페인 동참, 로컬푸드와 농공상기업 온·오프라인 판로확대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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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레일유통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코리아 그린푸드데이 캠페인 동참 및 로컬푸드 활성화 업무협약을 했다고 오늘(16일) 밝혔다. 사진은 코레일유통 조형익 대표이사(왼쪽)가 협약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코레일유통 제공) |
[대전=매일경제TV] 코레일유통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와 코리아 그린푸드데이 캠페인 동참 및 로컬푸드 활성화 업무협약을 했다고 오늘(16일)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은 농수산식품 유통·철도 유통 대표 기관간의 연계 강화로 로컬푸드의 온·오프라인 판로확대·저탄소 캠페인 참여를 통해 탄소저감 경영활동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습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코리아 그린푸드데이 캠페인’ 홍보, E
SG경영 협력·로컬푸드와 농공상기업 판로확대, 탄소중립 생활실천 촉진 등에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특히 양기관은 로컬푸드 유통판로 개척지원·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전국 주요 철도역사내 고향뜨락·찬들마루 등 로컬 매장 연계 활성화를 강화하고 온라인 직거래 상품 판로 활성화에도 함께 나설 계획입니다.
아울러 코레일유통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추진중인 저탄소 식생활 문화 확산을 위한 코리아 그린푸드데이 캠페인 홍보·먹거리의 생산-유통-소비 전 과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데 동참할 계획입니다.
이번 업무협약식은 코레일유통 조형익 대표이사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습니다.
협약식 이후에는 용산역 내 농식품 찬들마루 매장에서 대국민 코리아그린푸드데이 캠페인을 시행했으며 서울, 동대구역 등 주요 KTX역사내 광고 매체를 활용한 공익광고에도 함께 나서기로 했습니다.
조형익 대표이사는 “환경과 상생동반성장하는 E
SG경영 실천을 위해 유관기관과 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공공기관으로서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통해 친환경, 탄소중립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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