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사업설명회 및 토크콘서트가 지난 26일 다원이음터에서 개최됐다. (사진=화성시 제공)
[화성=매일경제TV] 경기 화성시와 화성시인재육성재단은 어제(26일) 다원이음터에서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 사업설명회 및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고 오늘(27일) 밝혔습니다.

이날 사업설명회는 서철모 화성시장의 인사말과 이원욱, 권칠승, 강득구 국회의원,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장 곽상욱 오산시장의 축사영상과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축전 낭독으로 시작해 장학사업을 소개했습니다.

화성시와 재단은 평생장학금에 대해 변화하는 교육패러다임에 발맞춰 학령기 학생 위주의 장학금을 성인에게도 지급하는 평생장학금이라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토크콘서트에서는 김민석 국회의원, 강대중 국가평생교육진흥원장이 패널로 참석해 온국민평생장학금 추진과정에서 정책적 어려움을 공유하고, 최근 국회에서 통과된 평생교육이용권 확대 발전방안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시행 중인 평생교육바우처 사업의 중장기 정책방향 등 폭넓은 대화를 이어갔습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지방자치단체형 교육 뉴딜(New Deal) 사업으로서 미래형 평생학습도시를 구현하기 위해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을 시행했다”고 설명했습니다.

평생교육 이용권 확대를 위한 평생교육 개정 법률을 대표 발의한 김민석 국회의원은 “평생교육은 교육을 중시하는 국민들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보수와 진보를 막론하고 평생교육 이용권 확대에 대한 정책 수용성이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화성시 온국민평생장학금은 오는 8월13일까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장학금 이용자 접수를 진행하고, 9월 개강하는 프로그램부터 시민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사업을 추진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인재육성재단 평생장학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습니다.

[ 강인묵 기자 / mkkim@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