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나데코레이션, 화분·식물 AR 가상 배치할 수 있는 앱 ‘안나데코’ 출시

< 안나데코레이션의 증강현실(AR) 기술로 화분과 식물을 가상 배치하는 모습. 안나데코 제공>

화분 제조 및 유통 전문 기업 ‘안나데코레이션(대표 조재연)’은 증강현실(AR) 기술을 바탕으로 화분, 식물 등을 공간에 가상 배치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안나데코’를 최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안나데코레이션은 꽃집, 조경 및 인테리어 기업, 호텔 등에 B2B 방식으로 화분 및 인테리어 소품을 납품하고 있다. 특히 유니크디자인, 검증된 품질을 갖춘 제품을 취급하며 업계 내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안나데코 앱서비스는 화분에 식물을 식재하는 ‘가상 분갈이’, 특정 공간에 어울리는지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 가상 배치’ 등의 기능을 갖췄다. 앱을 사용 중인 플라워샵, 조경 및 인테리어 기업 소속 관계자가 안나데코레이션 매장에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실제 사이즈의 화분 및 식물(나무, 동양난, 서양난 등) 그리고 인테리어 제품 등을 20개까지 동시에 가상 배치해 볼 수 있다.

이번 앱을 활용하며 공간에 어울리는 화분 및 식물을 선정하기 위해 오프라인 매장에서 직접 식재하지 않고 가상으로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무엇보다 크고 무거운 제품을 옮기지 않고 편리하게 실제와 같이 사전 체험해 볼 수 있는 부분이 장점이다.

안나데코레이션은 이번 앱서비스를 신규 출시하며 사업 영역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무엇보다 기존 고객사인 플라워샵과 조경 및 인테리어 기업 등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앱서비스를 본격 제공하며 시장 점유율을 본격 높인다는 각오를 나타내고 있다.

안나데코레이션 관계자는 “유저 수를 확보하고 나아가 안나데코 앱의 유용한 부분을 널리 알리기 위해 런칭 직후 1개월 간 무료 이용이 가능하며 일정 기간 이후 유료로 전환될 예정”이라며 “안나데코레이션과 거래하는 모든 고객층에게 이용 권한이 주어지는 만큼 이를 계기로 파트너십이 더욱 강화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