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컨소시엄 업체에 노선 반영 촉구

김남국 국회의원 등 4명이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사진=김남국의원실 제공)

[안산=매일경제TV] 더불어민주당 김철민, 고영인, 김남국 안산 국회의원들과 윤화섭 안산시장이 공동으로 광역급행철도(GTX)-C 안산 연장을 국토교통부와 컨소시엄 업체에 촉구했습니다.

이들 4명은 오늘(10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GTX-C 안산 유치는 안산시민의 오랜 염원이다. 외면해서는 안 된다”고 목소리를 높였습니다.

이들은 또 “제21대 총선 당시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C 노선 유치 추진 등을 공동으로 약속했다”면서 “국토부 담당자들을 만나 안산 정차역 설치를 위해 끈질기게 설득하고 강력히 주장해왔다”고 말했습니다.

GTX-C에 안산을 반영하지 않을 수도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수도권 광역급행 철도의 목적을 무색하게 만드는 것”이라면서 “경기 서남권 지역의 균형발전과 철도 공공성 증진을 위해 반드시 GTX-C노선에 안산을 적극 반영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들은 이어 “현재 지속 발전 중인 반월시화국가산업단지와 안산사이언스밸리 등을 고려했을 때 우수한 인재와 기업을 유치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안산시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넘어 대한민국이 국제사회에서 신산업을 선도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하는 것과 같다”고 언급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들은 “GTX-C의 최종 사업시행자가 선정될 때까지 가능한 모든 방안을 모색해 안산시민의 염원을 이루어내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습니다.

한편 국토부에 따르면 오는 18일 GTX-C노선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올해 연말께 실시협약 체결 및 사업시행자를 지정할 계획으로 알려졌습니다.

[배수아 기자 / mksualuv@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