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매도 재개와 시작된 5월 국내 증시 만만치 않습니다. 전일 중소형주 위주로 큰 낙폭을 보인 가운데 오늘도 코스피 대비 코스닥의 하락폭이 깊습니다.

지수의 하락은 이어지고 있지만, 그 강도는 약화된 모습입니다. 여전히 일부 종목들로는 공매도의 여진이 작용하고 있지만,
단기 낙폭 과대에 따른 저점 매수가 유입되고 있습니다. 다만, 중소형주 위주의 코스닥은 수급적인 공백이 이어지며 약 한달여만에 950선 마저 놓쳤습니다.

코스피 시가총액 상위 종목은 양호한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대차기아의 판매 호조에 2차 전지 관련 대장주들도 함께 상승 탄력을 받고 있습니다. 또 SK텔레콤이 2조 6,000억원 규모의 자사주 소각을 공시하면서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고,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인해 사료 및 곡물관련주도 급등세를 연출하고 있습니다.

한편, 최근 기록적인 상승세를 지속한 해운주들이 조정 양상을 보이고 있고 또 공매도의 여파에 씨젠이 크게 흔들리고 있습니다.공매도 재개 이벤트가 지수 방향성에 미칠 영향은 제한 적일 것이란 전망이 우세합니다.
수출 호조와 대외 경기의 개선 등 추가 상승 가능성은 존재 하지만, 다음주 옵션만기일 전까지 외국인의 수급을 지켜봐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공매도는 수급의 문제일 뿐, 주식 시장의 본질을 회손 시킬 수 없는데요 이럴 때 일수록 기업의 펀더멘털에 집중해야 할 것으로 판단됩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정석일 매니저 "지치지말고, 전망을 보자!"
박수범 매니저 "6월 MSCI 선진국 지수 편입 기대"
노광민 매니저 "가상화폐 다시 강세!"
김동호 매니저 "새로운 주도주, 내수주와 정책주 주목 "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