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건축사사무소(주)의 테트리스 하우스 CITYPRENEURS Impact Award 대상 수상

< 사진제공 : 디어건축사사무소 >

디어건축사사무소(주) 대표 조한무 건축사는 지난 26일 Impact Collective 2020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UNDP (United Nations Development Programme, 유엔개발계획)의 지원을 받는 CITYPRENEURS Impact Award 대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Impact Collective 2020는 더벤처스, UNDP, WFUNA 등이 지원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기회에 초점을 맞춘 스타트업을 위한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으로 4개 혁신 도시인 서울, 호치민시, 싱가포르, 방콕에서 개최되었다.

각국에서 총 360개 팀이 지원서를 제출하였고, 80명 이상의 심사위원 심사를 거쳐 82개 팀이 선정되어 10주 간의 프로그램을 수행했다고 한다. 현재 참가팀과 최종 우승팀에 관한 자료는 Impact Collective 2020의 공동주최 플랫폼인 CITYPRENEURS 홈페이지에 올라와 있다.

디어건축사사무소는 해당 프로그램의 Impact Award Grand Prize Winner가 되어 UNDP 서울정책센터로부터 US$ 5,000의 상금과 CITYPRENEURS 공식 멤버로 초대되는 등의 혜택을 받게 되었다.

< 사진제공 : 디어건축사사무소 >

조한무 대표는 “UN으로부터 테트리스 하우스의 지속가능성을 높게 평가받아 매우 기쁘며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SDGs 솔루션 개발을 위한 테트리스 하우스를 고도화하여 모두가 싸고 튼튼한 집을 쉽게 설계하고 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테트리스 하우스는 조립, 분해가 용이한 재조립형 모듈러 하우스 (Relocatable Modular House)로써 제조과정에서 탄소를 배출하지 않으며 재활용이 가능하여 건축폐기물을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다고 하며 디어건축사사무소가 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한편 디어건축사사무소는 올해 한국건설기술연구원과 실검증 연구를 진행하여 실제 모델하우스를 만들고 내외장재 결합 디테일 해결과 시공비 절감을 위한 주요 구조부 개선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