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과 후퇴가 반복되는 시장 상황입니다. 미국의 국채 금리가 다시 상승한 가운데 금리 상승 속도에 대한 우려가 큰 모습입니다. 간밤 미국 증시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지수가 큰 폭으로 조정을 받으면서 국내 증시 역시 그 영향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개인이 1조원 가까이 순매수에 나서고 있지만, 어제 지수를 이끌었던 기관, 특히 금융투자를 중심으로 매도세가 나오고 있습니다.
현재 코스피 대형주 일제히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포스코 그룹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경기 회복에 따른 철강 가격 고공 행진과 투자했던 리튬 호수 가치가 재평가되면서 오름세를 나타내고 있고, 은행주들이 상승세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10년물 금리가 S&P500 배당수익률인 1.48%를 넘어섰고 부양책 통과 이후 대규모 발행에 대한 우려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앞으로의 경기 회복에 따른 국채 금리 상승이라면 기술주를 제외한 전반적인 증시 상황은 나쁘지 않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성장주에서 점차 관심이 멀어지고 있고 가치주가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에서 금리 상승을 꽤 잘 버텨 내고 있는 종목들도 분명히 있습니다.
무작정 가치주에 베팅할 것이 아니라 업종 내에서도 실적이 탄탄한 종목에 집중을 해야할 것으로 보입니다. 금리 상승 추세가 꺾이지 않는 상황에서 17일 FOMC회의에서 연준의 처방을 확인하기 전까지는 경계심을 가지고 대응할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김동호 매니저 "금리 상승, 성장주에서 가치주로 주도주 이동중"
노광민 매니저 "다시 정치테마주의 계절이닷!"
박수범 매니저 "말이 천리를 가더라도 쉬어가야 오래간다"
박준남 매니저 " 변동성 심할때는 실적우량주"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1시 50분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