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집밥이 일상화되면서 식사 대용 빵이 떠오르고 있습니다.

오늘(2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이마트 점포 내 베이커리 매장 E-베이커리의 1∼2월 모닝롤, 식빵, 베이글 등 식사 대용 빵류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했습니다.

전체 판매 제품 30여 종 가운데 모닝롤의 판매 순위는 같은 기간 2위에서 1위로 올라섰습니다.

국민식빵(2위), 밀기울 호두식빵(4위)도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 중 신세계푸드가 2019년 출시한 국민식빵은 지난해 연말까지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지난해 상위권에 올랐던 찰깨빵, 앙금슈크림빵, 소시지빵 등 디저트·간식용 빵류의 판매 순위는 하락했다"며 "코로나19 장기화로 생활상이 변화하면서 식사 대용 빵류를 사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권영하 인턴기자 / youngha@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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