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
네이버 경영진은 최근 내부 직원 사이에서 성과급 배분 기준을 놓고 불만이 제기된 데 대해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 등 장기적 성과에 초점을 맞춘 보상 정책을 시행하고 있다고 오늘(25일) 답했습니다.

한성숙 대표는 이날 온라인으로 열린 '컴패니언 데이'에서 "새로운 도전이 성장해서 결실을 보기까지 바로 매출로 가시화되지 않는 것이 인터넷 비즈니스의 특성"이라며 "장기적인 성장에 초점을 맞추는 보상이 추가로 필요하다"고 말했습니다.

한 대표는 "이를 위해 단기적인 수익보다는 성장을 위한 '움직임'을 보여준 조직을 중심으로 보상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는 2019년부터 매년 전 직원에 1천만 원 규모의 스톡옵션(주식매수선택권)을 지급하고 있는데, 지금은 부여 당시보다 주가가 3배 가까이 올라 1인당 약 1천900만 원의 차익을 실현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처음 부여된 스톡옵션은 이달 27일부터 행사할 수 있습니다.

한 대표는 "수년 전의 도전이 외부로 결실이 가시화되는 시점에 주가가 오르기 때문에 미래의 가치도 전 직원들이 주주와 함께 공유할 수 있는, 상장사로서는 유례없는 보상 구조"라고 강조했습니다.

창업자인 이해진 글로벌투자책임자(GIO)는 "올해 진심으로 가장 기쁜 일 중 하나는, 그동안 열심히 고생해준 직원들에게 정말 고마웠는데, 직원들이 과거에 만들었던 성과에 대해 처음으로 그 가치를 스톡옵션을 통해 주주뿐 아니라 직원들과 함께 나누게 된 점"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사업을 위해 재무적 투자가 아닌 전략적 투자를 중심으로 늘 고민하고 있다"며 2주 후에 글로벌 도전 전략에 대해 사내에 공유하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말했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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