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관적인 경제 전망과 미국의 대규모 부양책에 대한 기대 등으로 미국 국채 금리가 1.3%를 상회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성장주와 기술주를 중심으로 금리 상승에 대한 불안감이 완연한 모습입니다.
핵심 기술 기업의 부진이 이어지는 반면 경제 회복의 혜택이 기대되는 경기 순환주는 상대적으로 강한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국내 증시 이틀 연속 조정을 받고 있습니다. 코스피는 장중 한때 1% 넘게 내리기도 했습니다. 현재는 3,055선에서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코스닥 역시 시가총액 상위 종목들이 낙폭을 키우며 1% 넘는 하락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양 시장 모두 수급적인 공백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코스피 시장에서 기관이 소폭이지만 매수에 나서는 가운데 외국인이 매도세가 5거래일 연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코스닥 시장 역시 개인만이 지수 하방을 받쳐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백신 접종이 확산되고 주요국 경제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미국의 국채 금리의 추가 상승 여력이 있지만 속도 조절은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연준이 고용 시장 회복을 위해 현재 예상 하는 것 보다 더 강력한 유동성을 더 긴 시간 투입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는 의견도 나오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지금까지 항상 과하다 싶은 조정은 매수의 기회였습니다. 오늘밤과 내일밤 파월 연준 의장의 발언이 시장의 방향성을 가를 것으로 평가 되고 있는 만큼
시장의 조정을 버텨내는 실적 위주의 종목별 전략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이런 하락장에서도 아랑곳하지 않고 올라오는 종목들 MBN골드 매니저들과 함께 알아가시길 바랍니다.

오늘 생쇼의 생생 한마디로
박수범 매니저 "지수 하락에도 상승하는 종목은 있다"
박준남 매니저 "SK하이닉스 시총 100조원 돌파 관련 수혜주 집중"
이창원 매니저 "차량용 반도체 공급 부족 5년 이상 간다"
김동호 매니저 "비트코인보다 구리가 낫다"
이렇게 제시했습니다.
네분의 오늘장 생생한마디를 통해 오후장 공략주를 확인해보세요!
또한, 영민한DJ 김영민 매니저는 오늘 어떤 원샷원킬 종목으로 오후장을 공략할 지도 기대해주세요!
미녀 앵커 강진수과 MBN골드 최고의 5인 매니저들이 벌이는 종목 수익률 대결, 생쇼! 놀라운 기록 행진에 참여하세요!
매일경제TV <생생한 주식쇼 생쇼>는 월~금요일 낮 12시부터 1시 30분까지 생방송으로 공개됩니다.
또한 홈페이지(mbnmoney.mbn.co.kr)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