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에 성장하는 안마의자 시장.. 누하스 등 가구형 안마의자 인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안마의자가 때아닌 특수를 누리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집에서 충분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마의자 수요가 증가했다는 분석이다.

- 언택트 문화 확산에 늘어난 안마의자 매출 작년 대비 42% 증가 -

실제 수도권 지역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로 격상된 지난 달 17일까지 국내의 한 대형 가전유통 업체의 안마의자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42%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관계자들은 안마의자 시장 규모가 지난해 9000억 원 규모였지만 올해는 무난히 1조 원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 누하스 등 디자인과 기능을 동시에 잡은 가구타입 안마의자 주목 -

시장이 커지면서 지각변동 가능성도 점쳐지고 있다. 누하스 등 후발주자들이 기존의 투박한 안마의자와 다른 콤팩트하고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을 내놓으며 급부상하고 있다.

SNS 등 온라인에서의 성장세가 두드러지는 브랜드는 누하스다. 검색 포털 및 SNS 노출 평판 순위 상승 등 온라인 인지도 급부상 발판삼아 누하스 안마의자는 출시 1년만에 누적 계약판매량 4만대를 돌파한 바 있다. 당초 회사가 목표로 삼았던 수치를 훌쩍 뛰어넘는 성과로 시장 및 업계의 큰 주목을 받았다.

누하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홈족이 늘면서 인테리어와 라이프스타일에 어울리는 안마의자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홈라이프 트렌드에 맞춰 앞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안마의자가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