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호흡기·호흡치료기 전문업체 멕아이씨에스가 오늘(28일) 호흡치료기 'HFT700' 50대를 이탈리아로 출하했다고 밝혔습니다.

멕아이씨에스는 지난해 11월 이탈리아 정부의 국가방역 프로젝트 시행에 따라 'HFT700' 100대를 초도 출하했습니다.

멕아이씨에스 관계자는 "현재 유럽시장에서는 이탈리아에 올해 1천대를 공급하는 것을 시작으로 영국과 독일, 스위스 등에 계속적인 공급을 계획하고 있다"며 "국내에서는 정부의 행정명령에 따라 430대를 설치 완료했고 추가로 70여대가 요청돼 500대를 공급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중국에 HFT500 400대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후 HFT700에 대해서도 공급 관련 절차를 진행하고 있어 올해부터 중국이 초대형 시장으로서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멕아이씨에스는 의료기기 최대 시장인 미국 진출을 위해 유상증자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미 1천200여대를 선주문을 받아놓은 상황입니다.

FDA 긴급·정식 승인 시 700대를 즉시 공급할 예정으로 올해 3천여대까지 미국시장에 공급할 계획입니다.

현재 각국에서는 국가방역체계를 시행해 백신과 더불어 인공호흡기와 호흡치료기의 확보를 진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에 멕아이씨에스는 인공호흡기는 동유럽과 중남미, 동남아시아, 중동, 아프리카 등 20여개의 개발도상국을 대상으로 국제 입찰 2만여대가 진행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송복규 기자 / sbg18@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