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든 미 대통령, 20일 취임식 후 파리기후협약 복귀 지시
트럼프 시대 가고 바이든 시대 주목해야 할 테마는? [수혜주 확인]

트럼프의 시대가 저물고 통합을 내세우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시대가 열렸다.
20일 미국 현지시간 바이든 미 대통령의 취임식이 열린 이후 첫 행보로 파리기후협약과 세계보건기구 복귀를 지시하는 서명을 진행했다.
이제 바이든 시대가 열리면서 그 동안 바이든이 강조한 정책적인 부분이 시장에서 주목하고 있다.
바이든 정부의 주요 공약을 살펴보면 첫째, 친환경 인프라에 2조 달러 투자 둘째, 2050년까지 탄소 제로 목표 셋째, 코로나19 대응 본격화로 볼 수 있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주요 원인이 탄소 배출로 인한 지구 온난화의 영향이 크다고 보고 있기 때문에 미국을 필두로 한 주요 선진국과 G20 국가들은 저탄소 및 친환경 인프라 투자에 대대적으로 진행 할 것으로 예상 된다.
즉 바이든 정부의 공식 출범으로 인해 친환경 인프라와 탄소 배출 제로 목표 정책이 본격적으로 시행 될 것으로 전망 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투자자들은 바이든 정책 관련해서 어떤 수혜주를 주목해야 하는 것일까?

■ NO.1 평생 재테크 파트너 MBN골드 이문찬대표 [수혜주 확인]

이와 관련해 매일경제TV MBN골드 이문찬대표는 “미 증시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공식 취임하면서 대규모 추가 경기 부양책에 대한 기대감이 작용함과 동시에 넷플릭스의 2억명 가입자 달성 호재로 급등 시세가 나오며 주요 3대 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다”며 “본격적인 바이든 정부 출범을 맞이 했기 때문에 관련 정책을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문찬대표는 “국내 증시는 바이든 정부 출범과 맞물리면서 바이든 정책 테마주들이 시장에서 주목을 받으며 코스피, 코스닥 주요 지수는 상승 흐름세를 보이고 있다”며 “개인들의 순매수세가 지속 되는 가운데 바이든 정부 핵심 정책들이 향후 시장에서 주목 받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관련 테마 및 핵심 수혜주를 주목해야 한다”고 말했다.
매일경제TV MBN골드 이문찬대표 무료카톡방에 참여하면 바이든 정책 관련주를 제시하며 무료 시황 및 투자 전략을 받아 볼 수 있다.

MBN골드 관심 종목
LG디스플레이, LG전자, 쎄트렉아이, 포인트모바일, 클라우드에어
제주반도체, 구영테크, 신풍제약, 현대글로비스, 비덴트

본 자 료는 단순 참 고용 보 도 자료 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