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에너지·친환경차량 보급 활성화' 업무협약.
정수용 서울시 기후환경본부장과 오종훈 SK에너지㈜ P&M CIC 대표가 오늘(20일) 오후 서울시청 서소문별관에서 '친환경 차량 보급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서울시가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시와 SK에너지는 SK 주유·충전소 중 가능한 곳에 태양광 발전설비와 전기차 충전설비가 설치될 수 있도록 협업하기로 했습니다.

SK에너지는 올해 상반기 직영 주유·충전소 7곳에 총 144㎾ 규모의 태양광 시설을 설치키로 하고 작년 말 허가를 받았습니다.

또 직영이 아닌 147개 자영 주유·충전소에도 태양광 시설 설치 참여를 유도키로 했습니다.

양측은 또 연료전지와 전기차 충전설비 관련 규제 개선을 정부에 건의키로 했습니다.

현행 규정상 같은 사업자가 신재생 발전사업과 전기차 충전사업을 함께 할 수 없도록 돼 있어, 태양광 설비에서 나온 전력으로 전기차 충전 사업을 할 수가 없다고 서울시는 설명했습니다.

이 외에도 서울시 태양광 실증단지 신제품 상용화 지원, 친환경 차량 및 충전시설 기술개발 지원 등 분야에서 협력하고, 이를 위해 서울시와 SK에너지 간 실무협의회를 구성해 정기적인 협의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오종훈 SK에너지 P&M CIC대표는 "탄소중립과 친환경 성장을 위해 지자체와 기업이 자발적으로 추진하는 협력 모델로서, 글로벌 그린뉴딜의 표준이 될 것"이라며 "저탄소 친환경 기업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신민호 인턴기자 / mino@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