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내 경남 지역 소상공인 매출이 코로나19 쇼크에도 오히려 성장세를 보였습니다.

쿠팡이 발행한 '힘내요 대한민국'에 따르면, 올 상반기 기준 쿠팡과 거래하는 경남 지역 영세 소상공인 매출이 지난해보다 137% 늘었습니다.

'힘내요 대한민국'은 경기 위축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남 지역 업체의 제품을 미리 구매해 판매를 보장해주는 기획전입니다.

쿠팡은 지난 4월부터 경상남도와 협력해 '힘내요 대한민국' 기획전을 열고 코로나19로 판로가 끊긴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을 지원해왔습니다.

각종 해산물, 수산가공식품 등을 산지에서 배송하는 통영의 얌테이블 주상현 대표는 "코로나19 사태 이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쿠팡의 로켓프레시로 매출이 오히려 성장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쿠팡의 물류인프라 덕분에 우리 제품이 전국에 있는 고객을 만나고, 대기업과도 동등하게 경쟁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쿠팡과 경상남도는 지난 상반기 성과에 힘입어 '힘내요 대한민국' 2차 기획전을 연말까지 이어갈 예정입니다.

경상남도는 이번 기획전에 예산 1억 원을 투입해 고객에게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쿠팡은 추가로 1억2천만 원 이상을 투입해 마케팅, 광고 활동을 지원합니다.

행사 기간 동안 경남 지역 115개 소상공인의 1천100여 개 상품이 소개될 예정입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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