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으로 혼밥족이 늘면서 '도시락족'이 부활하는 추세입니다.

9일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가 최근 한달 동안 보온도시락, 수저세트 등 도시락 관련 상품의 판매량을 살펴본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전체 3배 이상(289%)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도시락/찬합 판매는 235%, 밥이나 반찬 등을 보관하기 좋은 밀폐/보관용기는 435% 증가했으며, 물통/물병(96%), 수저세트(189%)도 신장세를 보였습니다.

도시락을 만드는데 유용한 주방용품도 인기를 함께 얻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김밥/주먹밥틀 판매량은 240%, 칼/커팅기구는 419% 급증했고, 샌드위치메이커는 658% 크게 늘었습니다.

특히 사회생활을 활발히 하는 30~40대의 구매 증가율이 크게 늘었는데, 도시락 관련 상품을 찾는 30~40대는 작년 대비 343% 증가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박상미 인턴기자 / alisten@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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