졸업, 입학식 등 연초 행사들이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연기되거나 줄줄이 취소되는 상황에서 화훼 농가들의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마사회가 공기업의 책임을 다하고 상생과 협력으로 위기를 함께 극복하기 위한 다양한 소비 활동을 전개합니다.

한국마사회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화훼 농가들을 격려하기 위해 '1인 1화분' 캠페인·야외 조경 개편 등 봄맞이 환경 개선을 통한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서울,부산경남, 제주 사업장별 로비에 봄맞이 대형 화훼 장식을 설치하고 사무실별로 꽃바구니를 비치하는 등 환경 개선을 통한 새 단장에 나섰습니다.

또 직원들 대상 '1인 1화분' 캠페인을 시행해 나한송·칼란코에·신홀리페페 등 공기 정화와 산소 배출 효과가 탁월한 미니 화분을 지원했습니다.

한국마사회는 이번 화훼 소비 촉진 활동을 통해 서울 기준 약 1만 송이의 꽃을 투입해 로비·사무실 조경을 완료했으며, 추가로 사업장별 야외 조경 개선과 비용 조기 집행을 통한 화훼 농가 지원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