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 관련 기관들이 코로나19로 수출에 어려움을 겪는 국내기업을 위한 화상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국무역협회는 오늘(11일) 서울 강남구 트
레이드 타워에서 열린 '제1차 KITA(무역협회) 빅바이어클럽 연계 온라인 화상 상담회'를 통해 빅바이어 5개사와 국내 소비재·식품 수출기업 20개사간 8시간 화상 상담이 진행됐다고 밝혔습니다.
화상 상담회는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돼 오프라인 마케팅 사업이 정상화될 때까지 격주로 무기한 개최한다는 방침입니다.
1차 행사에는 중국 최대 유통그룹인 뱅가드의 선전 티
에스엘, 일본 2위 유통 대기업 이온그룹의 말
레이시아 법인, 인도네시아 홈쇼핑·온라인몰 운영사인 디마르코 미트라 우타마, 중국 7위 백화점이자 23위 유통기업인 레인보우 백화점 등 빅바이어들이 함께 했습니다.
선전 티
에스엘의 리즈민 부사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우리 회사를 포함해 많은 기업들이 출장금지 및 재택근무 조치를 내려 제품 소싱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차에 화상 상담회가 개최돼 반가운 마음으로 참가했다”고 말했습니다.
무역협회는 상담회 참가기업에게 무료 통역을 지원하며 화상 상담으로는 바이어가 제품을 직접 보거나 체험할 수 없다는 점을 보완하기 위해 샘플제품 발송 비용도 지원한다는 계획입니다.
무역협회 김현철 글로벌마케팅본부장은 "KITA 빅바이어클럽 연계 화상 상담회에 이어 전문무역상사 306개사와 연계한 제조기업 화상 상담회, 해외바이어 대상 수시 온라인 비대면 매칭 서비스 등도 추진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KITA 빅바이어클럽은 협회가 2011년부터 운영하는 해외 빅바이어 네트워크로 국가별·권역별로 인지도가 높고 대형 유통망을 보유한 바이어로 구성돼 있습니다. 현재 중화권 26개사, 유럽 16개사, 아세안 14개사,
서남아·중동 11개사, 미주 6개사, 일본 3개사, 한국 1개사 등 77개사가 가입돼있습니다.
코트라는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상담회를 추진합니다.
코트라에 따르면, 온라인 상담회은 일본 마쿠아케, 대만 젝젝과 같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에 입점하기 위한 것으로 미국 아마존 온라인몰 입점 상담도 함께 진행될 예정입니다.
글로벌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현황과 국가별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 등 자료집도 발간한다는 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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