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의 변신은 무죄…전기차 '빅3' 에 도전한다!
Q. 현대차 제네시스 신차 모멘텀 지속되나?
A. GV80, 옵션 자유도 높고 차량 원격진단 및 'Car Pay' 등
A. 공개 첫 날 1.5만대 예약판매…3일째 2만대 넘어서
A. 하이브리드 모델도 출시 준비 중
A. 올해 제네시스 판매량 전년대비 30~40% 늘어날 것
A. 현대차, 선진국 시장에서 제로 할인율 고수 중
Q. 현대차, 코로나19로 인한 생산 차질 얼마나?
A. 현대차 주가 고점 대비 30% 할인…악재 반영
A. 이 달 들어 생산 정상화…4월부터는 판매도 살아날 것
A. 제네시스 G80 및 신형 아반떼와 투싼 출시 준비 중
A. 중국 전기차 생산 차질…현대차에 기회
A. 현대차의 전기차 사업 흑자전환 시기 빨라질 것
Q. 현대차가 생산중인 전기차의 특징은?
A. 지난해 테슬라 다음으로 전기차 시장에서 성장률 높아
A. 코나EV 등 전략 모델들의 포지셔닝 잘 된 덕분
A. 미니 SUV 모델로 전기차 시장 공략한 점 주효
Q. 내년 EV 전용 플랫폼 기반 NE 차종 출시 예정?
A. 현재 전기차 생산 플랫폼은 아반떼를 개조한 것
A. 내년부터 전기차에 최적화된 e-GMP 플랫폼에서 생산
A. SK이노베이션으로부터 50만대 배터리 물량 공급받기로
A. LG화학과 전기차 배터리 합작사 진행 중
A. 국내 120여 곳에 시간당 350kw 충전 가능한 인프라 구축
A. 테슬라도 슈퍼 차저 인프라 깔면서 판매량 급속도로 증가
Q. 정의선 체제 이후 현대차의 변신 방향은?
A. 현대차, 기존 혁신적이라기보다는 보수적인 이미지 강해
A. 정의선 체제 공고히 되면서 회사 이미지 많이 바뀌어
A. CES 2020에서 우버와 손잡고 도심형 드론 택시 개발 발표
A. 마카롱 택시로 유명한 KST모빌리티에 지분 투자
A. 유럽 렌터카 업체 식스트 인수 추진 중
Q. 현대차 현재 주가 수준과 추후 전망은?
A. 2025년까지 연 56만대 전기차 판매 목표
A. 테슬라·폭스바겐과 함께 글로벌 전기차 '빅3' 목표
A. 처음에는 냉소하던 사람들이 이제는 현대차 주시 중
A. 리스 등 금융상품 결합해 판매량 늘리는 방법 모색
A. 중국 전기차 보조금 축소 등 기회
A. 올해 5~6조 원 영업이익 낼 것으로 예상
A. 보수적으로 보더라도 올해 50% 이상 업사이드 가능
HSL Partners 이형수 대표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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