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유통망-네트워크 협력사 등 비즈니스 파트너를 위해 총 1130억 원 규모의 종합 상생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SK텔레콤은 코로나19에 따른 판매 감소로 유동자금 확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국 750여개 대리점들을 위해 3월말 지급 예정 인센티브 중 일부인 350억 원을 지난 4일부로 조기 지급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유통망의 원활한 운영을 돕기 위한 운영비 40억 원을 추가로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해당 지원금은 현장 직원 Care 및 마스크-손소독제-매장방역과 같은 구호품 구매, 여신(與信) 이자 지원 등에 쓰일 예정입니다.

특히, 피해가 가장 큰 대구-경북 지역 소재 대리점에는 휴대폰 매입대금 결제 기한을 1개월 연장(400억 규모) 해주고, 매장 운영비 10억원을 추가 지원한다는 방침입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는 상황에서도 전국 각지를 돌며 5G 등 네트워크 인프라 관리와 외부 협력사 대상으로 유동성을 제고할 수 있는 실질적인 상생 방안을 마련했다고 밝혔습니다.

먼저 140여개 네트워크 인프라 공사 업체를 대상으로 3월에서 6월까지의 공사 대금 중 일부를 3월 중 조기 지급합니다.

금액은 총 230억 규모로 이 중 약 60억 원이 대구-경북-부산 지역 업체들에 지급됩니다.

또한, 네트워크 유지-보수를 담당하는 중소 협력사들도 다음달 중 받게 될 용역 대금 약 100억 원을 3월 중 미리 지급받습니다.

SK텔레콤은 코로나19의 장기화 여부에 따라 4월 이후에도 유동성 제고 지원책을 추가 시행할 방침입니다.

한편, 협력사 유동성 지원에는 SK브로드밴드도 동참합니다.

SK텔레콤 박정호 사장은 "현장 비즈니스 파트너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라도 덜어드릴 수 있는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을 다각도로 고민했다"며, "이번 지원이 단발성으로 그치지 않고 외부 파트너들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 검토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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