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 CU가 유튜브 내 건강분애 1위 채널인 '피지컬갤러리'와 협업 상품을 선보입니다.
CU는 '에너지빡 포션'과 '김계란'을 업계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습니다.
유튜브 채널 피지컬갤러리는 '김계란'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해군특수전전단 출신 인플루언서가 운동, 체형교정 등 건강 전문 동영상을 게시하는 구독자 154만의 유튜브 채널입니다
CU는 상품 기획부터 원재료 선정, 생산까지 전 과정에 피지컬갤러리 소속의 약사와 트레이너, 식품과 교수 등 전문가들이 직접 참여해 품질과 신뢰도를 높였다고 소개했습니다.
출시하는 제품은 에너지빡포션은 물에 타먹는 에너지음료 분말로 타우린, 아르기닌, 테아닌, 전해질, 비타민C 등 피로회복,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진 기능성 성분들로 구성됐습니다.
함께 출시되는 훈제란 '김계란'은 민머리가 특징인 피지컬갤러리의 메인 인플루언서 김계란과 같은 이름의 가공란입니다.
CU는 최근 '헬린이'라는 신조어가 생겨날 만큼 SNS를 통해 건강 관련 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늘면서 인플루언서 상품에 대한 관심이 커져, 협업을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BGF리테일 가정식품팀 이정현 MD는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면서 건강 관련 분야 전문성을 갖춘 피지컬갤러리와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며 "CU는 앞으로도 전문성이 확보된 다양한 분야의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신뢰도 높은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