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완진 박사(경영학)가 진행하는 날 선 경제 토크쇼, ‘CEO SHOW 돈의 신’! 이번 주 ‘CEO SHOW 돈의 신’에서는 창작 뮤지컬로 한국의 힘을 보여주고 있는 HJ컬쳐 한승원 대표를 만나본다.
한국 창작 뮤지컬의 힘을 보여주고 있는 이가 있다. 기존 한국 뮤지컬 시장에선 해외 유명 작품들을 로열티를 주고 사오거나 유명 연예인 마케팅을 통해 흥행을 이끌어냈었다. 뮤지컬 제작사가 창작으로는 흥행을 하기가 힘들었던 현실이었다. 하지만 한승원 대표는 창작 뮤지컬로만 흥행을 이끌고 있다. 그 비결은 무엇일까?
한승원 대표의 원동력은 책임감이었다. 작품성은 뛰어나더라도 마케팅이 힘든 것이 창작 뮤지컬. 그가 참여했던 첫 창작 뮤지컬 작품이 완벽하게 실패하였을 때, 아무도 그를 질책하는 이 없었다는데... 그것이 한승원 대표를 달리게 만들었다. 그를 믿고 있는 투자자들에게 그리고 함께 일한 배우, 제작팀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달린 그. 그는 틈새 마케팅으로 돌파구를 찾아냈다.
단체 관람객이 드물었던 당시. 단체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 전화 마케팅을 돌렸고 그 결과 학교, 학원 등 단체 관객을 유치할 수 있었다. 그렇게 뛰어난 작품성을 알릴 수 있었고 관객들의 호평이 이어졌다. 흥행 대성공을 이루며 그것을 발판으로 꾸준하게 작품성 있는 창작 뮤지컬을 제작하고 있는 한승원 대표. 이젠 한국 뮤지컬을 해외에 수출까지 하며 한국 뮤지컬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솔직, 담백하게, 때론 유쾌하게 성공의 교훈과 실패의 지혜까지 풀어놓는 신개념 경제 토크쇼 ‘CEO SHOW 돈의 신’! 핵심을 찌르는 정완진 박사의 날 선 질문에 속속 드러나는 성공 비결을 가감 없이 공개한다.
‘CEO SHOW 돈의 신(神)’에서 HJ컬쳐 한승원 대표편은 8월 16일 화요일 저녁 9시, 매일경제TV 채널 및 인터넷(mbnmoney.co.kr)에서 만나 볼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