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조원 가치의 매운맛”...삼성전기, 두산, 현대글로비스와 시총으로 맞짱 뜬 이 회사

삼양식품이 시가총액 10조원의 벽을 처음으로 넘었다.


마트 판매대의 삼양식품 라면들. 연합뉴스
29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삼양식품 시가총액은 지난 27일 종가 기준 10조490억원으로 10조원을 돌파했다.


삼양식품 시총은 유가증권시장 54위로 두산, 현대글로비스, 삼성전기 등과 비슷하다.


삼양식품 주가는 종가 기준으로 지난 20일 130만원을 넘은 데 이어 지난 27일 133만4천000으로 마쳤다.


주가는 1년 전(66만2000원)의 두 배로 치솟았다.

해외에서 불닭 챌린지 열풍이 시작된 2016년 말만 해도 4만원 수준에 불과했다.


삼양식품은 지난달 16일 종가 기준으로 처음 100만원을 뚫어 이른바 ‘황제주’에 올랐다.


삼양식품의 주가 강세는 실적 성장세 덕분이다.


연합인포맥스가 최근 1개월 내 보고서를 낸 증권사들의 컨센서스(실적 전망치)를 집계한 결과 삼양식품의 2분기 영업이익은 1352억원으로 작년 동기(895억원)보다 51.1% 급증할 것으로 전망된다.

매출은 5546억원으로 30.7%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삼양식품의 영업이익률은 20% 수준으로 5% 안팎인 다른 식품기업보다 몇 배 높다.

삼양식품의 해외 매출 비중은 80%에 이른다.


불닭볶음면은 해외에서 훨씬 비싸게 팔린다.

미국, 중국 등 해외에서 불닭볶음면의 공급 부족 현상이 지속되고 있다.


DS투자증권은 지난 27일 삼양식품 목표주가를 기존 130만원에서 160만원으로 올렸다.


장지혜 DS투자증권 연구원은 보고서에서 “삼양식품은 해외 매출 비중이 2020년 57%에서 작년 77%로 확대됐고 올해 1분기에 80%를 기록했다.

마진이 높은 해외 비중이 확대되며 수익성도 개선됐다”고 말했다.


장 연구원은 “삼양식품은 올해 밀양2공장 가동, 2027년 첫 해외 공장인 중국 공장 가동으로 3차 성장기를 맞고 있다”면서 “해외 주요 유통채널 입점이 확대되고 미국에서 유럽, 남미 등으로 지역적 확장, 불닭 소스 수출 등 제품 확장이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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