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박사’ 편의점에 정식 출시…GS25, 동아제약과 손잡고 신제품 선봬

GS25 얼박사. [사진 = 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오는 25일 동아제약과 협업해 ‘얼박사’(얼음컵+박카스+사이다)를 정식 상품화해 단독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얼박사’는 얼음컵에 박카스와 사이다를 취향껏 골고루 섞어 먹는 음료로, 대표적인 DIY(Do It Yourself) 음료로 꼽힌다.

박카스 특유의 풍미와 사이다의 청량감을 조화롭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피로 회복, 숙취 해소를 도와주는 ‘편의점 꿀조합’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정식 상품으로 출시되는 ‘얼박사’는 GS25와 박카스 제조 기업인 동아제약이 공동으로 개발한 상품이다.


박카스 구매 고객이 함께 소비하는 다빈도 상품 1위가 얼음컵, 2위가 사이다로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GS25가 동아제약에 상품 개발을 제안해 양사의 협업이 추진됐다.


얼박사 1캔당 용량은 355ml다.

직접 제조해 마시는 비용과 단순 비교할 때 최대 32%가량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GS25는 ‘얼박사’ 출시를 기념해 무더위가 본격화되는 오는 7월~8월, 2달 동안 1+1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유재형 GS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얼박사가 성수기에 돌입한 편의점 음료 매출을 더욱 크게 키우는 핵심 상품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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