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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본점. [사진출처= 매일경제DB] |
신세계백화점 본점 식당가가 리뉴얼 오픈 100일만에 매출이 전년 같은 기간대비 25%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본점 식당가는 지난 3월 리뉴얼을 진행하면서 기존 본관(더 리저브) 5층 한 개 층을 쓰고 있던 것을 신관(디 에스테이트) 13층과 14층으로 자리를 옮겼다.
각각 층별로 다채로운 브랜드를 선보인 결과 지난 3월 14일부터 6월 18일까지 매출을 집계한 결과 전년대비 약 25% 큰 폭의 신장세를 보여줬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특히 리뉴얼 전 후 식당가 전체 영업 면적이 늘어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층별로 F&B 콘셉트를 이원화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본점 신관(디 에스테이트) 13층은 ‘캐쥬얼 레스토랑’을 콘셉트로 미쉐린 가이드 서울 빕구르밍 선정 ‘광화문국밥’, 캐쥬얼 일식 브랜드인 ‘마쯔야’가 입점해 있다.
14층은 ‘프리미엄 다이닝’을 콘셉트로 하우스오브신세계 강남에 입점한 유명 스시 브랜드인 ‘김수사’와 블루리본 서베이를 획득한 ‘서관면옥’을 선보였다.
지난 5월 23일에는 조선호텔이 운영하는 광동식 프리미엄 차이니즈 레스토랑인 ‘호경전’을 14층에 추가 오픈한데 이어, 이달 16일에는 오픈런을 부르는 인기 커피 브랜드인 ‘카멜 커피’가 13층에 새롭게 문을 열었다.
신세계 본점은 오는 20일 13층에 한식 전문점 ‘한우리’ 오픈을 끝으로 식당가 리뉴얼의 마침표를 찍는다.
본점 식당가 전체 매출은 3040대 고객이 이끌었다.
오픈 100일 동안의 실적과 고객 이용 현황을 분석해본 결과, 3040대 고객수가 37%, 매출은 46% 가량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오피스 상권 중심의 인근 고객들이 점심시간에 신세계 본점 식당가를 많이 찾은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외국인 고객도 매출도 77% 가량 큰 폭으로 뛰었다.
신세계 스퀘어를 통해 다양한 K컬쳐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신세계 본점이 대한민국 대표 관광명소로 떠오르면서, 외국인 고객의 본점 식당가 이용도 활발하게 이뤄진 것으로 분석된다.
최
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 상무는 “신세계백화점은 고객에게 새로운 다이닝 경험을 선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향후에도 신세계백화점은 고객의 일상에 새로운 미식 경험을 더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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