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만든 단편영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홍보 캠페인이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광고제 '칸 라이언즈 2025'에서 그랑프리 등 총 4관왕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현대차그룹은 17일(현지시간) 프랑스 팔레 데 페스티발 행사장에서 영화 '밤낚시'가 엔터테인먼트 부문 그랑프리를, 캠페인 '나무 특파원'이 금사자상(금상) 2개와 은사자상(은상) 1개를 받았다고 밝혔다.


칸 국제 광고제는 1954년 시작돼 올해로 72회째를 맞고 있으며 매년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2만5000여 개 작품이 출품되는 광고 업계 최대 축제 중 하나다.

현대차이노션이 협업해 만든 '밤낚시'는 러닝타임이 13분인 단편영화로 작년에 공개됐다.

문병곤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손석구 배우가 출연·공동 제작했다.


[우제윤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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