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닝타임 13분 ‘밤낚시’ 창의성 호평
홍보캠페인 ‘나무특파원’도 3개 부문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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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 광고제 ‘칸 라이언즈 2025’에서 단편 영화 ‘밤낚시’가 엔터테인먼트 부문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지난 17일(현지시간) 프랑스 팔레 데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김정아 이노션 최고 크리에이티브 책임자, 지성원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 이용우 이노션 대표이사(왼쪽부터)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현대차그룹> |
현대자동차가 만든 단편영화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위한 홍보 캠페인이 세계 최고 권위의 국제 광고제 ‘칸 라이언즈 2025’에서 그랑프리 등 총 4관왕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현대차그룹은 17일(현지시간) 프랑스 팔레 데 페스티벌 행사장에서 영화 ‘밤낚시’가 엔터테인먼트 부문 그랑프리를, 캠페인 ‘나무 특파원’이 금사자상(금상) 2개ᆞ은사자상(은상) 1개를 받았다고 밝혔다.
칸 국제 광고제는 1954년에 시작해 올해로 72회째를 맞고 있으며 매년 전 세계 90여 개국에서 2만5000여 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는 광고업계 최대의 축제 중 하나다.
현대차와
이노션이 협업해 만든 밤낚시는 러닝타임 13분의 단편 영화로 작년에 공개됐다.
2013년 한국인 최초 칸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문병곤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손석구 배우가 출연·공동 제작했다.
전기차 충전소를 배경으로 아이오닉5 등
현대차가 영화에 등장하며 외계 생명체와의 조우를 다룬 단편 영화다.
이번 수상은 국내 완성차 브랜드 최초로 기존 광고 문법을 깨고 사회문화적 트렌드를 주도한 결과물로 주목받았다.
밤낚시는 창의성과 실험정신으로 세계 3대 광고제로 손꼽히는 ‘
클리오 어워즈’ 대상, ‘스파이크스 아시아’ 그랑프리, ‘애드페스트’ 금상 포함 5개 본상 수상 등 올해 상반기에만 주요 국제 광고제에서 13번의 수상 실적을 기록했다.
나무 특파원은 AI 기술을 활용해
나무가 1인칭 시점에서 산림 보전의 중요성을 언론에 기고하는 콘셉트의 혁신적 스토리텔링으로 기후 변화 대응에 대한 새로운 방식의 공감을 이끌어 냈다는 점에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지성원 현대자동차 브랜드마케팅본부장은 “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칸 국제 광고제에서 그랑프리를 포함한 4개 부문 수상의 성과는 현대자동차가 일관되게 추구해온 창의적 시도를 통한 혁신적인 브랜드 인식 형성과 콘텐츠 마케팅의 방식이 글로벌에서도 유의미한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앞으로도 시장과 미디어의 변화 속에서 고객과 새로운 방식으로 소통하는 차별적인 시도를 지속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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