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2025 소비재 포럼'(CGF)에 참석해 롯데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했다.

롯데지주


롯데의 한국과 일본 그룹사 최고경영자(CEO)들이 글로벌 행사에 함께 참석해 그룹의 경쟁력을 알렸다.


롯데는 지난 10~13일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서 열린 '2025 소비재 포럼'(CGF) 글로벌 서밋에 참석했다고 15일 밝혔다.

소비재 포럼은 아마존, 월마트 등이 참여한 소비재 업계 글로벌 협의체로 롯데는 2012년부터 회원사로 활동하고 있다.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의 장남 신유열 롯데지주 미래성장실장과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박윤기 롯데칠성음료 대표이사,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 다마쓰카 겐이치 일본 롯데홀딩스 대표, 나카시마 히데키 일본 롯데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서밋에선 한일 롯데 그룹사 CEO들이 함께 '원롯데' 시너지에 기반한 그룹 경쟁력을 알렸다고 롯데는 전했다.

한국과 일본 롯데는 지난해 8월 신 회장 주재로 열린 '원롯데 식품사 전략회의'를 기점으로 원료 조달과 제품 수출,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메가 브랜드 육성 1호 제품인 빼빼로의 지난해 수출액은 701억원으로 전년보다 30% 증가했다.

양국 롯데 계열사 대표들은 소비재 기업의 최고경영진과 만나 신규 해외 시장 진출 기회를 모색했다.

미국의 글로벌 식음료 회사 펩시코와 영국의 리테일 테크 기업 오카도, 싱가포르 최대 유통업체 NTUC 페어프라이스 등과 사업 관계를 맺고 있는 기업들과 만나 파트너십을 다졌다.


[이효석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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